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절대 가볍게 넘기면 안됩니다. 시간이 곧 생명.. 뇌경색

by 쭈니파파의 생활이야기 2024. 10. 28.

 

해당글을 보신다면 누군가 비슷한 증상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우선 손발, 안면 마비등 마비 증상이 오게 되면.. 심각할수 있으니 빠르게 조치 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곧 생명일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더 설명 드리지만 빠르게 조치를 하십시오.

 

※ 마비증상 발생 시간을 사전에 미리 확인 해놓아 주세요. (매법 진료시 마다 물어 봅니다.)

    현재 복용중인 약물이 있는경우 미리 알아 놓는게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우선.. 119에 전화를 하셔서 증상을 설명 해주시면 경/중 여부는 구급대원 분께서 판단 해주실겁니다.

 

 

 

<나의 이야기.......>

 

지난 주중에 퇴근길에 어머님 편으로 전화 한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버지 풍(=중풍)이 온것 같다며 잠시 집으로 와보라고 하셨습니다.

 

실제 병이나 이런것에 문외한 터라 그리 심각 한지 몰랐습니다.

 

집에 도착을 했을때 아버님은 식탁에 앉아 계셨고 어머님께서 식사를 준비해서 조금 드시라고 준비 했지만 거의 못드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제 주변에 술먹고 안면마비 오는 친구들을 몇몇 봐서 그런가 보다 했지만.. 그래도 아버님이시고.. 왼쪽 수/족을 잘못쓰셔서.. 우선은 가까운 병원 응급실에 전화를 했습니다.

 

Q. "안면 마비로 응급실 진료 가능한가요? "

A. "증상이 어떠한가요?"

 

Q. "턱아래로 잘안움직이고 말씀 잘못하시고, 왼쪽 손/발을 잘 못쓰고 계십니다."

A. "몇시 부터 그랬나요?"

 

Q. "잠시 낮잠 자고 일어나서 그러니.. 대략 2~3시간 정도 지난것 같네요.."

A. "119 부르시고, 증상 설명을 대원님께 해주시면 됩니다" 

 

거의 로봇처럼 말씀 하셔서.. 뭐지? 시급이 다급한건 아닐꺼라고 생각 했습니다. 우선 자차가 있어서 자가 운전해서 아버님 모시고 응급실을 갔습니다.

 

응급실 접수후 보호자는 1명만 출입이 가능하여 우선 어머님만 들어 갔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우선 뇌경색 의심이 되니 MRI 촬영 부터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MRI촬영 이후 뇌경색으로 확인이 되며 어느 부위에 문제가 있는지 알수 없는 관계로 조영촬영MRI를 한번더 해야 겠다고 하였습니다.

 

조영제 투여시 발생되는 주의 사항 설명후 보호자 동의하에 MRI 재 촬영이 시작 되었습니다.

 

그렇게 또 다시 시간은 흘러 흘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주 혈관에 문제는 없어 보이고 수술이 불가능한 미세한 부위에 문제가 생긴것으로 판단이 된다고 하셨음.

 

우선 1주일간 약물치료(혈전약)를 통하여 입원 치료를 진행 해야 겠다고 하셨음.

 

응급실에서 바로 입원실로 이동을 하게 되었네요..;; 이게 반신마비라 거동 및 식사를 못하는 관계로 24시간 보호자가 무조건 대기 해야 한다고 함.

 

어머님 연세도 있으시고 하니 우선은 댁으로 가시라고 말씀 드리고 밤에는 제가 옆에 있는 것으로 하고 밤새.. 대/소변 받아 주면서 뜬 눈으로 밤을 지새었네요.

 

입원 물품을 안챙겨온데다.. 출근도 해야 되서 새벽일찍 어머님께서 이것저것 챙겨서 병원으로 다시 방문 하셨습니다.

저랑 교대를 하고 오전/오후 동안 각종 검사를 진행 했습니다.

 

우선 혈전약을 써서 그런지 저녁에 병문안 방문시 다행히 많이 좋아 지신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치료중이셔서 1주일동안 더 지켜 봐야 겠지만.. 우선 안면 또는 신체 마비시 뇌기능 문제로 무조건 급히 응급실 가는것을 추천 합니다.

다른 글을 검색해보아도.. 뇌에 혈액이 공급이 안되면서 괴사(?)가 시작 되면서 서서시 뇌가 죽어 간다고 합니다.

주혈관의경우 수술을 통하여, 미세 혈관의 경우 혈전약물을 통하여 혈액순환을 도와 증상을 완화 하는것이 목적인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저처럼 단순히 생각해서 넘어가려고 하지 마시고 위험할수 있으니..

 

꼭, 119나 응급실에 전화해서 환자의 증상을 설명하시고 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입원 과정 및 간병 과정등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게습니다~!!!

 

 

 

 

 

 

 

병원 치료 관련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절대 가볍게 넘기면 안됩니다. 시간이 곧 생명.. 뇌경색 - 치료편

우선 지난글 아버님 뇌경색으로 입원하신지 1주일 경과 되었습니다.  절대 가볍게 넘기면 안됩니다. 시간이 곧 생명.. 뇌경색해당글을 보신다면 누군가 비슷한 증상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life.hi-know.com